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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대행사에 있으면서 여성과 관련된 마케팅 의뢰가 참 많이 들어오는데요.
사례로 몇가지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여성마케팅 중에 진정한 성공 케이스라고 불릴만한 ‘롯데제과 설레임’
고정관념을 깨고 역발상 마케팅을 통해 수많은 제품들과 차별화 하는데 성공…
아이스크림은 무조건 막대(바,Bar)나 떠먹는 형태가 전부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기존에 애들이나 길거리에서 빨라먹는 튜브형태의 쭈쭈바를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편이성을 고려하여 빙과시장 최초로 치어팩을 도입하였습니다.
누구를 위하여?
여성을 위하여~(길거리에서도 고급스럽게 쭈쭈바를 먹을 수 있게 된 것이죠.)
2003년 10개월 만에 275억원의 매출 달성, 2008년에는 연간 매출이 630억원을 달성하여 수년째 1위를 고수하던 ‘월드콘’을 재치고 당당하게 1위에 등극합니다.
또한 아이돌스타 동반신기를 내세워 감성마케팅으로 단순한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설레이는 마음을 고백하는 하나의 아이템으로 거듭난거죠.
여성마케팅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4년부터 여성 고객들이 먹고 싶은 메뉴를 직접 제안하는 ‘그녀들의 피자 콘테스트’로 여성고객이 원하는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지요.
2005년 ‘시크릿 가든’ 출시, 2008년 ‘게살몽땅’ 출시가 되어 여자를 위한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죠.
이렇게 제품에 실질적으로 참여해서 운영하는 마케팅을 프로슈머(Prosumer)마케팅이라고 합니다.
또한 매월 7일을 ‘여성의 날(우먼스 데이)’로 정해 프리미엄피자를 20% 할인해주고, 무료 공연과 무료 도서를 제공하는 등 문화마케팅에 까지 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1990년 일본의 ‘미스터피자 제팬’과의 기술제휴로 탄생했지만, 그로부터 6년 뒤 미스터피자 한국판권을 사들여서 현재는 로열티 송금을 중단한 한국 대표 브랜드 입니다. 자랑스럽네요.
저도 기름뺀 단백한 맛이 좋아서 미스터 피자를 자주 애용하는데요.
대학생들도 많이 선호해서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피자브랜드에서 1위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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