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문화의 한류열풍은 한국인으로써 자부심이
상승하는
기분좋은 소식들입니다 ㅎㅎ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 한류의 주역이 되었던 연예인 등, 그동안 한류는 점차적으로
한국 주변나라들에게 퍼져나갔고, 이제는 k-pop을 통해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으니 기분이 좋습니다. 

최근 많은 이슈를 낳고 있는 슈퍼스타 K의 오디션 현장방영만 봐도
전 세계의 많은 나라에서
많은 참가자들이 참여할 정도로 한류의 하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k-pop으로 전세계를
강타 하고 있는 한류는 이제 한국의 주변국가들 뿐만아니라,
과거 우리에게 문화를 수출했던 유럽국가들에게 반대로 우리가 문화를 수출하는
현상으로 크게 위상을 넓히고 있습니다. 

한류의 영향은 비단 k-pop뿐만이 아니라 한류 드라마, 한국어 배우기 열풍,
좋아하는 한국가수들의 옷, 타고다니는 차, 사용하는 화장품, 디지털 상풍 등
단순히 하나의 영역이 아니라 한국 상품에 대한 관심까지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을 정도로 많은 영향을 주고 있죠.

이러한 한국의 위상에 맞춰 문화의 한류만이 아니라,
한국의 우수한 제품들의 한류 또한 한국을 전세계의 알리는 효자라고 생각합니다. 

2011년 NBCI(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선정한 1위 제품들을 보면,
8년 연속 1위한 올레,소나타, 6년 연속의 산타페, 5년 연속 G마켓, 2년 연속의 에쎄(ESSE) 등
한국의 브랜드로써 세계의 한류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의 우수한 제품인데요.

 

특히 에쎄(ESSE)의 경우는 세계적으로도 슬림형 담배 판매1위를 차지하고 있고,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인 K-BPI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쟁쟁한 외국 브랜드 담배들과의 경쟁에서도 당당히 이기고 있는 국산 브랜드의 위상이 기분 좋긴합니다.
특히 중국, 터키, 러시아 등에서 에쎄(ESSE)를 자주 볼 수 있고,
슬림하며 휴대가 편하고, 담배를 피울 때 느낌도 부드러워 외국의 애연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국산담배라고 합니다.

국내의 담배 제품 가치가 이제는 당당히 외국 브랜드들과의
제품력에서 나갈 수 있는 수준이 된것 같군요~

문화의 한류만이 아니라, 한국의 기업들, 제품들이 한류열풍을 타고, 전세계로 뻗어나가
많은 외국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히는 한류가 계속적으로 발전하며 나아갔으면 합니다 ^^

 
,
rss
count total , today , yesterday
I am
우리들 이야기 (212)
소소한 일상♣ (82)
마케팅 이야기 (33)
감수성 100% (19)
화사한 다이어리♥ (21)
맛있는 초대 (6)
재테크 전쟁 (6)
사진 갤러리 (15)
롯데월드 엠버서더♬ (2)
인턴 이야기 (21)
최근에 쓴 글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연결된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