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야기
온라인 마케팅 효과측정 : 바이럴마케팅편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9. 9. 20:41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서 컨설팅을 할 때 많은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그 중 결과물인 효과측정도 빠지지 않고 거론되곤 한다.
하지만 현실은 광고에 대한 게런티와 판매에 대한 게런티는 할 수 없는 것이다.
대략 마케터들의 경험치로 추산치정도만 거론 될 뿐이다.
온라인 마케팅 효과측정에 시원한 해답을 찾아보려고~
웹 로그 분석도 하고 모니터링 시스템을 이용도 해보지만,
한계성은 있고 표준화 작업에 목마른 것은, 마케터라면 누구나 느끼는 부분이라 할 수 있겠다.
그나마 아래 표정도는 산출물로 결과보고 때 활용하여 쓰면 좋을 것 같다.
<출처 : 월간 아이엠>
SOV(상위 노출)에도 노하우를 가지고 포스트를 작성해야 한다.
나만의 노하우를 발견하신 분들은 공유하면 좋겠지만 대행사의 대외비라~ㅋㅋㅋ
대략 수치적으로 상위 노출 빈도를 나타내자면 10~30%정도는 상위 노출이 되고 있다.
100% 상위 노출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이 정도도 훌륭하다고 생각된다.
내가 작성한 포스트가 어딘가 모르는 인터넷 세계에서 해메고 있지는 않는지?
월간아이엠에서 블로그 포스트의 노하우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 그 때 노련한 분은들 다 알고 있으리라 생각된다.